카카오뷰 온라인 재택 부업

카카오뷰 온라인 재택 부업

온라인 재택 부업 회사 정보

  • 회사명 : (주)카카오
  • 대표이사 : 남궁훈
  • 회사 설립일 : ​
  • 회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42(영평동)
  • 회사 이메일 : help.notice@kakaocorp.com
  • 회사 대표전화 : 1544-3108
  • 회사 팩스번호 :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온라인 재택 부업 정보

  • 사이트명 : 카카오뷰
  • 부업 분류 : B2C 수익형
  • 부업 방식 : 온라인 방식 (재택 부업, 재택 알바, 직장인 투잡, 주부 부업, 대학생 알바)
  • 사이트 오픈일 :
  • 사이트 주소 : https://creators.kakao.com
  • 자격 조건 : 남, 여 무관(만 19세 이상)
  • 초기 비용 : 없음
  • 부업 내용 : 콘텐츠 소개 및 광고 업무
  • 수익 방식 :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콘텐츠 광고 수익 2가지 수익 방식입니다
  • 사이트 소개 :

    보드로 수익 창출하기
    카카오뷰 에디터 여러분들의 가치있는 큐레이션과 콘텐츠 창작 활동이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카카오 뷰에는 2가지 수익 창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요.

    카카오뷰는 뷰 에디터분들의 가치있는 콘텐츠 큐레이션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2가지 수익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수익 역시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설정할 수 있고 정산부터 분석까지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그럼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은 무엇일지 2가지 수익 프로그램을 살펴볼까요?

    1.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채널 친구수와 보드 발행수가 충족되면 누구나 수익을 받을 수 있어요.
    –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
    – 발행한 보드수 10건 이상 (수정 발행한 보드수 포함)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프로그램은 뷰 에디터의 취향과 관점을 담아 콘텐츠를 고르고, 이를 보드에 담아 소개하는 활동만으로 수익을 얻는 프로그램입니다.

    뷰 에디터의 큐레이션 활동뿐만 아니라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콘텐츠를 만드는 창작자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지요. 콘텐츠 큐레이션이 활성화 되면 곳곳에 숨겨진 보석같은 콘텐츠가 발견될 수 있고, 또 사용자들이 그 콘텐츠로 유입되며 수익을 비롯한 다양한 선순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어떤 수익을 지급하나요?
    –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한 뷰 에디터들에게 이용자가 추가한 채널을 모아보는 ‘My뷰’ 탭의 광고 수익을 지급합니다. (만 19세 이상, 누적 친구수 100명 이상, 최근 12개월 기준 발행한 보드 수 10개 이상에 해당될 경우)

    어떤 기준으로 수익을 배분하나요?
    뷰 에디터의 콘텐츠 큐레이션에 대해 사용자들이 어떻게 반응했는지에 따라 배분율이 달라집니다.
    뷰 에디터가 발행한 보드의 좋아요, 공유하기, 채널추가 등 사용자의 조회, 열독을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뷰 에디터가 발행한 보드에 대한 사용자의 부정적인 피드백도 반영됩니다.
    공정한 분배를 위하여 각 항목의 비중, 계산 방식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서 산정합니다. 또한 큐레이션 활동 외에 카카오가 운영하는 콘텐츠 관련 서비스에서 발생한 광고 수익은 원 창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콘텐츠 광고 수익’을 참고해 주세요.

    2. 콘텐츠 광고 수익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하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다음뉴스,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 등 카카오의 다양한서비스를 연동하고 콘텐츠에서 광고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콘텐츠 광고 수익 프로그램은 카카오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들 중 창작센터와 연동하여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는 분들에게 광고 수익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콘텐츠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카카오 서비스는 어떤 것인가요?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 다음뉴스, 콘텐츠뷰의 총 5가지 서비스 입니다.

    콘텐츠 광고 수익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창작센터 > 창작채널 관리 메뉴에서 5개의 서비스 중 해당하는 서비스 연동이 되어 있어야 수익을 정산 받으실 수 있습니다.내 계정으로 개설하여 직접 창작한 콘텐츠이거나, 저작권을 보유한 콘텐츠를 카카오 뷰 보드로 발행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는 채널 마스터의 카카오계정으로 개설하여 작성한 콘텐츠일 경우에 연동됩니다.
    다음뉴스, 콘텐츠뷰는 제휴된 해당 언론사와 제휴사가 개설한 채널에서만 연동됩니다.

    카카오의 콘텐츠 서비스를 새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래 각 서비스별 신청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TV , 콘텐츠뷰, 다음뉴스, 티스토리, 브런치

    카카오의 5가지 서비스 외에 다른 콘텐츠나 서비스를 보드에 큐레이션하는 경우는 수익이 어떻게 되나요?
    카카오뷰의 보드에는 카카오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링크를 담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 등 외부 링크를 담아 보드를 발행하시면, 해당 페이지의 광고 노출이나 수익은 해당 서비스 정책에 따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산 시스템 프로세스
    보드로 수익 창출하기,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카카오 뷰 수익창출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일정 기준에 부합되어야 합니다.
    아래 순서와 방법에 따라 내 창작채널에서 수익을 발생해보세요.

    수익창출 프로그램 신청 기준을 통과하면 안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수익 창출 프로그램 신청 기준을 통과한 해당 채널 마스터에게 수익정산 신청 안내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1.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뷰 에디터의 취향과 관점을 담아 콘텐츠를 고르고, 이를 보드에 담아 소개하는 활동만으로 수익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 콘텐츠 광고 수익
    카카오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들 중 창작센터와 연동하여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는 분들에게 광고 수익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3. 수익창출 프로그램 대상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기준을 통과한 뷰 에디터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고, ‘콘텐츠 광고 수익’은 창작센터에서 카카오 서비스를 연동하여 보드를 발행하는 뷰 에디터만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4. 수익창출 프로그램 신청 기준
    아래 기준을 통과한 뷰 에디터라면 누구나 수익 정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준을 통과한 창작채널 마스터에게 안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만 19세 이상
    – 창작센터에 등록한 창작채널
    – 누적친구수 100명 이상
    – 최근 12개월 기준 발행한 보드수 10개 이상 (보드 업데이트 포함)
    – 휴면, 삭제, 삭제예정, 영구제재된 채널 제외

    정산그룹을 만들고 수익채널을 등록해 주세요
    수익정산을 받기 위해서는 창작센터 수익정산 메뉴에서 정산그룹을 만들고, 수익채널을 등록해야 합니다.
    정산그룹은 개인 또는 사업자로 만들 수 있으며, 정산그룹 미등록시 정산이 불가하니 정산 이용가이드를 꼭 확인해 주세요.

    수익내역 메뉴에서 수익 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수익내역 메뉴에서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콘텐츠 광고 수익’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25일에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콘텐츠 광고 수익 내역을 알려드립니다. 수익내역 메뉴에서 수익을 확인하고 정산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 통계 메뉴에서 통계를 확인하세요
    수익 통계 메뉴에서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콘텐츠 광고 수익’의 연도, 월별, 채널별 수익 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널별 비중과 월별 추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엑셀 다운로드를 제공해 드립니다.

    궁금한 부분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수익정산의 각 항목의 상세 도움말은 아래 도움말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 뷰 에서는 2가지 수익 창출 프로그램에 더해서 뷰 에디터 여러분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입니다. 큐레이션을 통한 가치있고 보람있는 창작활동, 앞으로도 쭉 함께 해주세요!

    수익 설정 유의사항
    1. 수익 신청 방법
    뷰 에디터 정산 요건에 충족되는 채널은 수익 정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산 대상 채널은 통과된 월의 다음달 1일에 채널의 마스터에게 수익 신청 알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정산 대상 채널은 개인 또는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여 정산그룹을 만들어주셔야 정산이 가능합니다.

    2. 신청시 유의사항
    개인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만 가입 가능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제세공과금 처리에 별도 확인 절차가 요구되기에 정책상 19세 이상만 한정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외법인 및 휴/폐업된 사업자는 수익 신청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도움말 또는 창작센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창작센터에서 보드 만들기
    카카오에서 뷰 에디터로서 첫 걸음을 내딛어보세요.
    내 관점의 콘텐츠를 모으면 자연스레 보드가 됩니다.

    이용방법
    보드발행, 단 세 단계면 충분해요

    01 채널 개설하기
    채널은 카카오톡에서 창작은 물론 수천만의 구독자를 만날 수 있는 중심입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 로그인하고, 채널 만들기를 클릭하세요.내 채널을 대표할 수 있는 채널 이름과 프로필 이미지를 설정하고, 아이디와 소개글을 작성하세요.내 채널이 속할 카테고리와 공개 여부를 정해보세요.이제 채널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02 서비스 연동하기
    내 기존 서비스를 연동하는 것만으로도 보드 창작 준비가 완료됩니다.
    채널 마스터의 계정으로 활동하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해보세요.카카오 이외의 서비스도 손쉽게 연동 가능합니다.연동을 끝냈다면, 이제 보드를 발행할 시간입니다.

    03 콘텐츠 담기
    내 관점의 콘텐츠를 하나 둘 모으다보면 어느새 보드가 완성됩니다.
    내 관점을 담기에 가장 적합한 템플릿을 선택하세요.

온라인 재택 부업 추가 정보

  • 초기 비용 없는 재택 부업
  • 전월 실적 다음달 15일에 자동 지급(별도 신청 없음)